티스토리 뷰

2020년부터 그린 뉴딜은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굉장히 각광받았습니다. 이에 전기차 사업과 연관된 2차 전지 종목들이 크게 반향을 일으켰는데요, 대표적으로 에코프로비엠천보와 같은 기업들이 있었습니다.

 

이후 다른 종목들의 순환매를 거치면서 잠시 지지부진한 기간을 견뎌내다가 비로소 근래에 다시 주가가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오늘은 에코프로비엠과 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2차 전지에 필요한 양극재를 제조하는 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전기차와 수소차에 필요한 배터리에 들어가는 재료인 양극재는 미래 먹거리 산업 중에서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에코프로비엠은 이에 관해서 독보적으로 훌륭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차세대 기술로 손꼽히는 2차 전지에 필요한 양극재 관련 기술을 보유한 에코프로비엠은 최근 SK이노베이션 양극재 공장에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고 유럽의 전기차 기업들과 공급계약을 맺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에코프로비엠은 어떤 투자지표를 가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익성 지표

 

에코프로비엠의 수익성은 2019년까지 악화되다가 2020년을 기점으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상승했으나, 영업이익률이 부진하면서 에코프로비엠의 주가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쳐왔지만 현재 이런 요소를 타개하면서 다시금 재도약을 하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당기순이익 역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를 보여주면서 기대감에 알맞는 성과를 내보이고 있습니다.

 

 

 

 

 

 

 

성장성 지표

 

성장성 지표는 근래 하락하는 추세였지만, 자기자본을 확대하고 다양한 투자를 통해서 이를 타개해 나갈 방도를 찾는 모습입니다.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에코프로비엠이지만, 이는 장사를 잘 하는 것과 반드시 연관되는 것이 아니기에 저조한 성장성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재료를 가진 에코프로비엠의 성장성은 추가적으로 반등을 예측할 수 있겠습니다.

 

 

 

 

 

 

 

 

안정성 지표

 

안정성 지표는 현재 부채비율을 100% 미만까지 끌어내리면서 사업적으로 안정적인 면모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유동부채와 비유동부채 모두 하락한 수치를 2년 이상 이어가는 모습이 고무적입니다.

 

여기에 꾸준히 상승하는 매출액을 바탕으로 이자보상배율 역시 10배를 넘어가면서 에코프로비엠에 투자할만한 매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위의 다양한 지표들에 더해서 기업의 전체적인 실적 역시 우수한 모습입니다. 높아지는 안정성을 바탕으로 매출액과 영업익의 증가는 주가 상승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모습입니다.

 

이들을 취합하여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컨센서스 역시 에코프로비엠의 추가적인 상승세를 점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좋은 실적을 보여주는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이번에는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에코프로비엠 일봉

 

2021년 초부터 지지부진한 주가를 보여주다가 4월의 전고점을 최근 크게 돌파하면서 주가가 대규모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불과 몇일 전에는 갭상승까지 보여주었는데, 샛별형 캔들로 긴장감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주가가 역사적 신고점을 갱신하였습니다.

 

다만 급격한 상승에 걸맞는 거래량이 아닌 점이 걸리며, 조정에 대한 생각이 자연스럽게 드는 차트입니다. 여기에 이전 갭상승을 메꾸는 건전한 조정구간인 245000원 정도의 주가가 지지로 작용할 확률이 높으며, 시장 상황에 따라서 230000원까지도 유념해 두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주봉

 

주간 차트로 주가를 확인해보면, 200000원을 돌파하면서 강력한 힘을 받은 모습입니다. 그러나 상승세에 비해서 거래량이 이전 상승세 당시보다 미비하다는 점과 외인 매수로 인한 상승세라는 점에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역사적 신고가의 갱신은 돌파매매를 사용하여 수익을 내기 좋은 자리지만, 의도를 알기 어려운 수급상황에서 거래량이 미비한 종목을 거래할 때는 조정에 대한 위협을 반드시 견지해야 합니다.

 

 

 

 

 

 

 

 

에코프로비엠 월봉

 

월간 차트로 살펴보아도 명백하게 이전 주가 상승기보다 미력한 거래량이 보입니다. 여기에 주가가 75000원 구간이던 당시의 차트와 굉장히 유사한 모습이 현재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이전과 비슷하게 기간조정이 들어올 확률도 굉장히 높다고 보입니다.

 

그러나 에코프로비엠의 주가는 급락하기보다는 건전한 조정을 거친 후 다시 우상향할 확률이 더 높기에, 시장이 무너지지 않으면 충분히 조정구간에 날카롭게 매수하기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수급

 

수급상황은 외국인 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받는 모습입니다. 대규모 투자가 근 1개월동안 지속적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연기금과 보험사들 역시 지속적으로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데, 단기적인 시세차익을 노리고 들어오더라도 에코프로비엠의 주가는 개인 투자자들에게도 충분히 인지가 되어있기 때문에 예상 외의 급락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근래 있을 조정구간에 투자하여 장기적인 수익을 노려보기 좋을 것입니다. 

 

 

 

 

단기 목표주가

1. 조정이 300000원 이전에 찾아올 경우 - 300000원

2. 조정이 300000원 이후에 찾아올 경우 - 340000원

 

장기 목표주가

- 420000원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