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바이오 관련주들 중에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많이 사랑받는 주식으로는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으로 주목받은 기업인 셀트리온이 유명합니다.

 

작은 기업에서 코스피의 시가총액 상위권까지 뛰어올라 높은 투자수익률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이와는 조금 다르게 탄탄한 구조와 판매로 회사를 크게 일궈놓은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알아볼 유한양행인데, 오늘은 유한양행의 정보와 그 주가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제약 및 화학회사로 영양제부터 각종 질병치료제까지 다양한 범위의 의약품을 상품군으로 보유한 회사입니다.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분야로 진출하며 유한양행의 영향력을 크게 확대하고 있는데, 창립 95주년을 맞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폐암 치료제인 렉라자를 개발하면서 주가 상승의 원동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수익성

 

 

 

유한양행의 수익성은 꾸준히 높았지만, 신제품 개발이 지연되고 시장에서 대체재가 많이 나오면서 근 몇년간 침체를 겪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을 기점으로 완벽하게 이전 수치의 영업이익률을 회복하는데 성공한 유한양행은 준수한 매출액 증가를 등에 업고 투자수익률 역시 크게 올라 자기자본수익률(ROE)이 2020년 기준으로 10을 넘기는데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이대로 폐암 치료제 등의 추가적인 신제품들이 시장에서 성공한다면 주가 상승의 큰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성장성

 

 

성장성 역시 2019년까지 침체되다가 2020년을 기점으로 크게 오르는 모습입니다. 매출액은 비슷하지만 영업이익률이 반등하는데 성공하여 수익성장성 지표 부문에서 높은 개선이 이루어지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자산구조 개선과 재무재표 혁신이 시작되면서 불안정했던 자산성장성 역시 2020년을 기점으로 크게 바뀌는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안정성

 

유한양행의 안정성은 수익성이나 성장성이 침체구간이었던 과거에도 준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이로 미루어보아 회사의 리스크 관리능력이나 경영측면에서의 능력은 안정감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여기에 더해서 최근 영업이익의 상승으로 이자보상배율 역시 30배를 상회하는 수치에 다다르면서 주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순부채는 항상 0원 미만으로 유지하고 있음에 더하여 부채비율도 30%대로 유지하는 모습이 고무적입니다.

 

 

 

 

 

 

 

기업실적

 

 

 

흔히 기대감으로 주가를 끌어올리는 바이오 관련주들과는 다르게 탄탄한 기업실적을 바탕으로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유한양행은 95년의 역사 속에서 몇 안되는 건실한 제약회사로 자리잡았습니다.

 

꾸준한 매출액과 크게 개선된 영업이익률을 기반으로 시장에서도 주가로서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아 가는 중입니다.

 

현재 이런 기반에 더하여 실적 위주의 시장에서 충분한 기대감이 더해질 수 있는 재료가 생긴다면, 유한양행의 주가 전망은 밝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한양행 주가 전망 

 

 

 

 

유한양행 일간

 

유한양행의 주가는 최근 굴곡이 많은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장지수가 무너지면서 잠깐 61000원까지 주가가 하락하였지만, 충분히 이는 복구할 수 있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이전 저점인 58300원의 지지까지 거리가 멀지 않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의 측면에서도 투자하기 편한 자리로 보입니다. 이후 64000원 구간을 돌파하는 시점에서는 시장이 나쁘지 않다면 더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유한양행 주간

 

 

유한양행의 주간 차트를 보면 생각보다 큰 상승과 하락이 있는 기간이 아니었습니다. 2020년의 어닝서프라이즈를 바탕으로 주가 역시 상승가도를 달릴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생각외로 시장에서 소외되면서 상승구조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고점인 81000원까지 멀지 않은 구간에서 횡보한다는 점에서 떨어지지 않는 매집구조로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매수할만한 매력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유한양행 월간

 

유한양행의 월간 차트는 일반적으로 바이오 기업의 특징인 긴 장대 음봉과 양봉이 잦다는 것이 확인됩니다. 그만큼 변동성을 기대하기 좋은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 지루한 주가흐름에도 불구하고 미래에 투자하는 마인드로 보기 좋습니다.

 

 

월간 차트에서의 지지구간인 55000원까지를 손절라인으로 잡고 매수매도 전략을 구상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편한 자리에서 투자전략을 구성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80000원까지도 크게 멀지 않기에 목표 수익률을 높지 않게 잡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유한양행 수급

 

최근 외국인이 유한양행에서 수급을 빼면서 순매도로 포지션을 전환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물론 좋은 소식은 아니지만 물량이 크지 않다는 점과 지수변동의 리스크를 관리하려는 측면에서의 측면에서 보면 충분히 이해가 되는 모습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물량을 잘 받아내면서 주가를 관리해나가는 현 상황에서 주가 상승의 여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다른 바이오 관련주들처럼 큰 수익률보다는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목표점을 잡는 것이 유한양행에 투자하는 모습으로 올바를 것입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