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시장 이슈

HMM 주가 전망 정보

assets maker 2021. 7. 7. 03:25

 

 

 

 

최근 해운업의 상승세로 대한해운을 비롯한 다양한 종목들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세는 강하지만 이러한 팬데믹이 끝나고 난 이후에 인기를 얻을 분야는 단연 해운업인데요, 이번에는 해운업종 중에서도 근래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온 HMM과 HMM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MM 정보

 

 

 

HMM은 현대상선으로, 대한민국 해운업체입니다. 주로 컨테이너 운송과 화물운송을 메인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 현재는 대한민국의 국적선사로 미주서안 노선을 주로 운영하는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개요를 설명했는데, 그렇다면 HMM의 기업 정보와 투자 지표에 대해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수익성 : 반등은 이미 시작되었다! 수익성 개선이 이어지는 중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영업이익률과 매출총이익률 모두 마이너스였지만, 2020년을 기점으로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매출액 역시 상승하면서 투자수익률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상황에서 당기순이익 역시 최근들어 처음으로 적자를 탈출하는 모습입니다.

 

 

 

 

 

 

 

 

성장성 : 주가상승의 원동력인 성장성의 증가

 

 

 

HMM의 주가가 상승하는데 큰 영향을 미쳤던 성장성 부문의 영업이익증가율이 무려 400%에 달하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대규모 실적 개선은 HMM의 향후 주가 상승에 크게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닏. 자산성장성 부문도 별다른 문제 없이 상황이 진척되고 있습니다.

 

 

 

 

 

 

 

안정성 : 안정화 단계에 들어가는 모습

 

 

높은 부채비율을 가지고 있지만, 2020년에 들면서 부채비율의 상승세를 한풀 꺾는 모습입니다. 500%에 달하는 수치를 400%대로 내리는데 성공했고, 매출의 상승으로 이자보상비율 0 미만에서 지속적으로 크게 끌어올리면서 투자자들에게 HMM의 주가 상승을 정당화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HMM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실적 위주의 성장이 주가 상승에 결국 큰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는 것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이후로 컨센서스 역시 HMM의 대규모 호황을 점치고 있기에 더욱 그 전망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HMM 주가 전망 

 

 

 

HMM 일간 차트

 

2021년 초부터 이미 HMM의 주가는 긴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20일 선을 이탈하는 경우가 없이 6월까지 오다가 45000원에서 20일 선을 깨고 내려가는 조정을 보여주었는데, 현재 다시 45000원을 회복하고 20일 선을 회복하는데도 성공했습니다.

 

여기에 전고점이자 역사적 신고가인 51000원 부근에 다시 도전하는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그렇기에 중요한 현재 시점에서 다양한 매수전략이 가능한 현 지점에서는 51000원에서 돌파하는 매매를 구사할수도 있고, 45000원까지 다시 조정되기를 기다리는 매수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HMM 주간 차트

 

 

HMM의 주가를 주간으로 확대해보면 지지가 40000원에도 형성되어 있기에 45000원보다 넓게 조정을 잡고싶다면, 40000원까지도 하방을 생각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서 생각할 수 있겠지만, 40000원의 주가가 오지 않을 가능성까지도 생각해서 매수지점을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HMM 월간 차트

 

HMM의 주가를 월간으로 보면 거침없는 상승을 길게 이어오다가 건전한 조정을 맞이하는 모습입니다. 다른 급등주들에 비해서 원만한 상승을 이뤄왔기에 조정 역시 파괴적인 조정이 보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크게 주가 흐름을 이탈하는 모습이 나오지 않는다면 충분히 조정기간 끝에 대규모 상승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HMM 보조지표

 

HMM의 보조지표도 장기간 우상향 그래프의 주가를 보여주는 모습에서 조정기간에 들어왔기에 MACD 오실레이터도 떨어졌지만, 0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고 유지하는 모습이 고무적입니다.

 

여기에 RSI 역시 70에서 내려가지 않고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여러가지 요소들이 긍정적인 지표를 형성하고 있기에 매수 구간을 40000원보다는 타이트하게 잡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HMM 수급

 

 

HMM의 수급상황은 외국인들의 주도보다는 기관계 투자자들에게 바톤이 넘어온 모습입니다. 연기금이 근래 연일 매수세를 이어오고 있고, 다른 기관계 투자자들도 관심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지수를 방어하기 위해서 연기금이 매수 비중을 높이는 종목에 HMM이 포함되어 있을지는 모르지만, 확률이 높기에 추가적으로 주가가 우상향 그래프를 그릴 수 있겠습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