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코로나 19의 다양한 변형으로 백신의 효과를 넘어서는 아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간절해진 강한 백신과 치료제는 우리가 원래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줄 구원인데, 경기회복과 함께 차세대 mRNA백신개발로 정부로부터 19개월간 지원을 받게된 진원생명과학은 이런 기대감에 상한가를 치는데 성공했습니다.

 

 

 

 

https://news.mk.co.kr/v2/economy/view.php?year=2021&no=608138 

 

진원생명과학, 경쟁사 매각·저평가 분석에 ‘상한가’

진원생명과학이 상한가를 기록했다.6월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진원생명과학은 전날보다 29.88% 오른 4만3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주 경쟁사가 매각된 데 이어 이날 증권가에서 진원생명과

news.mk.co.kr

 

 

이처럼 다양한 애널리스트들의 저평가 의견과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진원생명과학, 그 주가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수익성 부문: 셀트리온과는 다르다, 미래에 배팅하라

 

 

 

 

진원생명과학은 다양한 수익을 내는 기업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바이오 기업들이 성공한 상품을 기반으로 매출을 잘 내기보다는 앞으로 얼마나 대단한 의약품을 만들어 낼 것인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이는데, 이에 따라 투자수익률 역시 저조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국책 사업 지정 이후로, 추가적인 정부지원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보여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아 투자수익률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성장성 부문: 성장잠재력 가득!

 

 

 

진원생명과학의 성장성은 2016년 저조했던 순이익증가율을 극복하고 나서 답보상태였지만, 충분히 자산성장성을 끌어올리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에 사업을 강화시키며 추가적으로 시장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기에 성장성에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안정성 부문: 안정적인 투자를 원한다면 삼성전자로 가라

 

 

사실 주식 투자를 하면서 안정적인 수익률을 원한다면 국민주로 불리는 대형주에 투자하는 것이 제일 안정적일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진원생명과학에 투자한다면 지표상의 불안정성보다 진원생명과학의 기술력이 추후 대단한 수익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기대감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재무제표

 

 

 

저조한 영업이익과 매출액이지만, 자산적인 측면에서 기업을 꾸준하게 관리해오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과 같은 대상승이라는 기회를 잡을 수 있던 것입니다. 충분히 시장의 기대를 모으는 진원생명과학은 위와 같은 실적을 뒤집을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전망

 

 

 

진원생명과학 일간차트

 

진원생명과학은 이전에 국책사업에 지정되면서 쩜상을 기록하고 20000원대의 주가를 유지했습니다. 이후 횡보기간동안 큰 하락없이 잘 유지하고 있던 덕분에 이번에 주가 대상승을 기록하는 것으로 이어지는데 성공했습니다. 연재 이어지는 상승이 잠깐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추가적으로 상승이 나올 확률과 급락할 확률이 공존하는 모습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간차트

 

주간차트로 보면, 전고점인 47550원에 근접했던 주가이기에 이번 대상승이 더 의미가 있습니다. 만약 추가적인 상승으로 전고점을 돌파하게 된다면 정말 시장의 자금을 빨아들일만큼 강력한 상승을 점쳐볼 수 있을 정도의 주가상승을 고려해볼만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보조지표

 

보조지표같은 경우, MACD오실레이터는 전고점의 수준까지 상승했습니다. 이에 추가적인 상승이 어려워 보일 수 있겠지만, RSI같은 경우 75에도 한참 못미치는 수준의 수치를 기록중이기에, 추가적인 여력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월간차트

 

 

진원생명과학은 월간차트로 봐도 완벽한 20일선 반등의 모습입니다. 다양한 호재들이 적기에 터졌다는 점과 코로나 19 백신 이후로 꾸준히 시장의 관심을 받아왔다는 점에서 파미셀의 침몰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수급

 

수급에서는 외국인들이 대규모로 매수,매도를 최근 반복하는 모습입니다. 현재는 순매수 포지션이지만 하루아침에 바뀔 수 있을만큼 최근 거래량이 늘어났기에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연기금과 투신에서도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매수에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 급등주는 언제나 급락의 위험을 안고 있다는 점과 호재를 통해서 상승하였기에 악재 한 번에 주가가 버티지 못하고 급락한다는 점 등을 다양하게 고려하여 매수와 매도를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