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경기회복의 효과와 함께 전세계적인 선박 수주가 한국 조선업계로 몰리면서 다년간 침체되었던 조선업이 다시금 부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이런 덕분에 코로나 19로 인해 많이 하락했던 주가를 반등시키는데 성공했는데, 조선업계의 강력한 기대주인 삼성중공업은 동일 산업군의 다른 기업들에 비해 주가가 큰 상승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면 두산중공업은 원자력을 중심으로 긴 횡보를 깨고 연일 주가 상승랠리를 이어갔는데, 오늘은 두산중공업과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은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인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주로 건설업과 같은 인프라시설 구축에 힘을 쓰는 기업인데, 강력한 원전 소형 모듈화 기술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두산중공업입니다.

 

 

 

 

 

 

 

수익성 : 충분히 반등의 여지가 있다!

 

 

일정 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하던 두산중공업은 코로나19와 함께 찾아온 악재들로 부진한 모습이었습니다. 이에 주가도 횡보하며 투자수익률도 저조했지만, 지속적으로 영업이익률 5%대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직전년도에 크게 하락하는 모습이지만, 최근 원전이라는 카테고리와 세계경제 부흥을 중심으로 다시 한 번 반등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장성 : 이어지는 상승세! 여유는 있다.

 

 

위의 주장을 반증하듯, 인프라 시설을 구축하는 두산중공업의 자산성장성 지표는 우상향하는 모습입니다. 최근 실적의 부재로 수익성장성은 횡보하고 있지만,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수치에 자산의 성장가능성은 미래가능성이 열려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정성 : 미래에 투자하려면 리스크가 필요하다.

 

 

두산중공업의 안정성은 인프라 시설 건설의 특성 상 높은 부채로 불가피한 높은 부채비율을 보여줍니다. 이에 2020년 영업이익의 저하로 이자보상배율이 0에 가까운 수준까지 하락했으나, 정부의 지원과 추가적인 매출계약으로 충분히 반전을 줄 수 있다고 보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부채의 레버리지 효과를 누린다면 빠른 반등세를 보일 것입니다.

 

 

 

 

 

 

 

기업실적 : 잠깐의 부진, 돌아올 실적

 

 

기업실적을 보아도 바로 전년도의 저조한 영업익을 제외하고는 꾸준히 1조원의 영업익을 냈습니다. 여기에 1미만의 PBR은 충분히 두산중공업의 잠재력에 비해 아직도 주가가 저평가 되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기대감을 바탕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계약 수주가 이뤄지면 현재 없는 배당도 추가로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두산중공업 일간 차트

 

두산중공업은 연일 상승랠리를 이어가다가 32000원에서 잠시 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기간 조정수준으로, 25000원 구간에서 적절한 지지를 받는 모습입니다.

 

현재 20일 선을 이탈하는가에 대한 지점이지만, 20일 선을 이탈한다고 하여도 다음 지지가 멀지 않은 안정감있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어서 굉장히 매수와 매도에 있어서 쉬운 구간이기에 두산중공업에 당장 투자를 결정하기에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간 차트

 

 

 

두산중공업의 주가 전망은 주간으로 보아도 이전 17500원을 돌파한 구간 이후로 현재 25000원 구간에서 적절한 횡보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정 기간동안 물량을 소화하고 25000원을 전후하는 주가에서 주가를 유지한다면 충분히 다음 급상승이나 상한가를 거머쥘 확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현재 일자 횡보를 하는 차트의 모습에 20일 선이 멀고 5일 선이 가까운 만큼, 짧은 하락에도 하방이 크게 열려서 악재에 취약한 주가를 형성할 확률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두산중공업 월간 차트

 

 

두산중공업의 주가 전망에 큰 영향을 끼치는 차트는 아니지만, 주가의 역사를 알기에 가장 좋은 차트모습입니다.

 

역사적 신고가를 이번에 이어가는 모습인데, 다음 달에도 충분히 신고가를 노려볼만 한 것에 더해서 적어도 현재 캔들의 몸통인 25000원을 저점으로 그 이상의 주가를 달성할 수 있는 의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보조지표

 

 

 

두산중공업의 보조지표는 MACD 오실레이터 같은 경우, 이전 고점부근인 1.0을 가볍게 상회하였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하락세가 아니라 유지세를 보여주며 두산중공업의 주가가 저력이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RSI같은 경우는 이전 고점을 돌파하는 모습은 아니지만, 단순히 이전 고점처럼 반짝 뜨고 지는 모습이 아니라 기준치인 75 수치 부근을 계속 유지해나가는 모습에 시장의 관심이 유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수급

 

 

위와 같은 모습에 현재 투신을 비롯한 투자자들이 매수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현재 두산중공업에 투자하는 모습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가 현재 충분히 저평가 되어있다고 판단하는 투자자들이 많은 모습인데, 공매도에 투자하는 금융투자를 제외하고 다른 기관계나 외인의 매수세가 들어온다면 폭발적인 상승세를 점쳐볼 수 있겠습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