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셀트리온에서 코로나 19의 치료제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고 난 후, 여러 기업들에서 속속 자사의 치료제에 대한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은 종근당나파벨탄인데, 이번 달 내로 코로나 치료제로서 조건부 허가 신청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종근당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 회사 개요

 

 

 

 

종근당은 종근당홀딩스라는 지주사와 의약품 사업을 전문으로 담당하는 종근당으로 분할 설립되어 2013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종근당홀딩스는 위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 회사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의약품 사업의 종근당은 '나파벨탄'이라는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는 중입니다.

 

 

 

 

 

 

 

 

종근당은 이번 나파벨탄 이외에도 항암제를 비롯한 다양한 의약품을 개발,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어서 재무상황도 상당히 양호한 바이오 기업으로 꼽힙니다.

 

 

 

 

 

 

 

 

 

 

근 3년간 적자 없이 영업이익을 만들어내고, 당기순이익도 꾸준히 유지 중입니다. 2020년에 들어 코로나19의 특수로 매출과 영업익 모두 크게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종근당 주가전망

 

 

 

 

종근당 일간

 

 

 

종근당은 코로나 치료제 개발 이슈로 첫 상승파동을 일으킨 후 지속적으로 하향세를 겪었습니다. 이후 200000원을 넘지 못했는데, 다시금 200000원을 강하게 돌파하며 새로운 주가국면을 맞았습니다.

 

 

 

 

그런데 2차 파동 이후로는 다른 코로나 치료제 종목들과는 달리 잦은 조정으로 투자자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주었습니다. 금일 상승도 많은 사람들이 상한가를 기대했으나 250000원에서 크게 밀렸습니다.

 

 

 

 

 

 

 

 

 

종근당 월간

 

 

 

2016년의 주가를 5년간 회복하지 못한채로 지지부진하다가 코로나 19로 인해서 부각된 종근당의 주가는 130000원의 주가 이상으로 높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셀트리온과 같은 다른 기업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은 상승폭과 잦은 조정으로 생각만큼의 기대감을 가지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오히려 이런 완만한 추세를 좋아하는 투자자들도 있지만, 현재 코스피의 대상승에 비해 상대적으로 박탈감을 느끼는 투자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종근당 보조지표

 

 

 

 

보조지표를 확인해봐도 여타 종목들에 비해서 저조한 모습입니다. MACD오실레이터도 이전 고점부분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이고, RSI 역시 75를 넘지 않은 모습입니다. 주가가 지속적으로 조정이 이어지고, 거래량도 폭발적인 구간이 없는 탓에 보조지표들도 과열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종근당 수급

 

 

 

 

금일 코로나 치료제 소식에 개인 투자자들이 대규모로 매수한 모습입니다. 눈에 띄는 모습은 아쉽게도 연기금에서 지속적으로 물량을 던지고 있는 부분에서 최근 다수의 조정이 연기금의 투매로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관의 도움이 없이 개인 투자자들의 힘으로 상승하기에는 현재 거래량이나 심리상황이 많이 불리하다는 점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고, 안정성도 부채비율이나 이자발생부채를 보았을 때, 여타 영세한 바이오 기업들에 비해서 탄탄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펀더멘탈 측면에서는 양호하지만, 주가에 대한 변동성이 저조한 종근당은 큰 이슈가 없으면 상한가를 가기에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