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거대한 유동성의 흐름이 시장을 견인하고, 공매도 금지 연장과 같은 조치가 이루어지면서 이전에는 없던 주가상승랠리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소외되어 있던 종목들이 엄청난 대상승을 이루고, 유례없는 속도로 주식 시장은 활기를 띄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이런 대규모 장이기에 오히려 고려해야할 문제가 생겼습니다.

 

 

 

 

늘어난 예치금에 이때다 싶어 무분별하게 유상증자를 시행하는 기업들, 눈 먼 개미들의 투자금을 노리는 작전세력들이 이끄는 대규모 테마주 등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줏대있는 투자를 위해서는 바로 주가의 근본인 기업의 실체와 기대감에 집중을 해야됩니다. 오늘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잡은 기업, 셀트리온에 대해 알아보고 주가전망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세계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산업을 개척한 종합생명공학 기업입니다. 바이오시밀러와 셀트리온의 판매 제품에 대해서는 셀트리온의 형제, 셀트리온헬스케어를 분석한 글에서 자세히 설명했었으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2020/06/28 - [주식/투자용 기업분석] - 코스닥의 비밀병기 - 셀트리온 헬스케어 1 (기술적 개요)

 

코스닥의 비밀병기 - 셀트리온 헬스케어 1 (기술적 개요)

반갑습니다! assets maker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시장은 사실상 바이오 관련주들이 득세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코스닥은 예전부터 바이오 관련주들이 주도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munm12345.tistory.com

 

 

 

 

 

 

 

 

 

 

특히 램시마라는 의약품을 필두로 다양한 바이오 시밀러 산업의 산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판매 시장도 견고하게 유지하는 셀트리온은 국제적으로 굴지의 바이오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졌습니다.

 

 

 

 

 

 

 

 

 

다양한 바이오 시밀러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R&D로 개발하는 신약 파이프라인도 견고합니다. 게다가 국내 1위의 생산 규모를 보유한 셀트리온은 이번 코로나 19사태에서도 동물 임상시험 성공과 최초 임상 2상 돌입 등,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 셀트리온의 왼쪽 날개

 

 

 

 

이전부터 거대한 사업구조를 보유한 셀트리온은 코로나 19 사태 이후로 신속하게 코로나 19 치료제 제조에 돌입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4086886625901104&mediaCodeNo=257&OutLnkChk=Y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임상 2·3상 승인(종합)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임상물질 생산 사진[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셀트리온(068270)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의 국내 경증 및 중등증 환자 대상 임상시��

www.edaily.co.kr

 

 

 

 

게다가 최근 코로나 19 항체 치료제 임상 2,3상 승인이 나면서 국내와 국제적 임상 대상을 1000여 명 까지 모집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 까지 임상 완료를 목표로 하는 셀트리온은, 최근 수많은 국제 바이오 기업들의 임상 실패소식 때문에 이번 임상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주가의 측면에서 많은 기대감을 다시금 끌어올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적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해 연구하고, 그 성과를 내는 셀트리온은 많은 이들이 주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압도적인 영업이익, 셀트리온의 오른쪽 날개

 

 

 

셀트리온은 눈여겨 보는 투자자라면 알고 있듯이 어마어마한 영업이익을 내기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바이오 시밀러의 특성을 십분 이해한 사업구조와 이를 뒷받침하는 공장 비즈니스가 결합되면서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압도적인 매출액과 영업이익 금액을 따지지 않더라도, 엄청난 영업이익률이 셀트리온의 실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매년 30%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고, 10%가 넘는 자기자본비율 역시 유지 중 입니다.

 

 

 

 

 

여기에 최근에는 배당성향도 이례적으로 늘리면서 주주 친화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셀트리온은 좋은 수익률을 기반으로 탄탄한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덧붙여 비교해보면, 셀트리온은 삼성바이오로직스나 최근 유명한 신풍제약에 비해서도 압도적인 영업이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영업익증가율 역시 형제 기업인 셀트리온헬스케어를 제외하고는 타사 대비 몇 배는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셀트리온의 막대한 영업이익의 원천인 바이오 시밀러 산업과 그 산물은 아직까지도 밝은 전망을 보이는 추세이기에 더욱이 셀트리온의 미래가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셀트리온의 실적과 기대감이라는 두 날개는 셀트리온의 주가를 날아오르게 했지만, 최근은 부진한 모습입니다. 이에 셀트리온의 주가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  주가전망

 

 

 

 

셀트리온 일간

 

 

 

 

셀트리온은 코로나 19 직후에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 치료제에 관한 임상시험 돌입과, 항체연구 등을 시작하면서 시장에서 관심을 받았고 많은 개인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에 339500원까지 주가가 상승하였는데, 상승 과정에서의 갭상승을 중간중간 적절한 조정을 통해 모두 메우면서 올라갔기에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다시 주가가 빠지는 모습인데, 전저점 부근의 저항을 깨는 추세가 나오면서 많은 주주들의 긴장을 사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진입을 지양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셀트리온 보조지표

 

 

 

MACD오실레이터 역시 전고점 달성 이후로 거래량이 줄면서 떨어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 오실레이터를 분석해 보았을때 정규분포형을 그리고 다시 상승하는 추세를 잡는 것으로 보아 아직 추가적으로 하향곡선을 그릴 확률이 높습니다.

 

 

 

RSI는 아직 양호한 수치지만 아래꼬리를 늘리는 모습으로, 부정적인 평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수급

 

 

 

위와 같은 모습의 원인 중 하나는 주요 수급원인 외국인들이 대량 매도를 통해 수익실현을 하고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게다가 연기금을 비롯한 기관계 역시 셀트리온에 투자하기보다 단기적으로 이윤을 낼 수 있는 다른 업종에 투자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 추세여서 셀트리온이 소외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셀트리온이 단기적으로는 주가상황이 부정적인 평판을 보이고 있으나, 기업 자체는 매력적임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과열된 주가시장과 냉각된 실물경제 사이의 괴리에서 어떤 주식 종목이 오르고 내릴지 불확실성만 커지는 현재, 결국 51대 49의 확률싸움인 주식에서는 실적으로 판가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점을 미루어보면, 단기적으로는 부족하더라도 충분히 올라갈 여력과 이유를 가지고 있는 셀트리온의 주가전망은 오히려 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