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5G를 비롯한 전기차, 수소차 등의 미래기술산업분야의 기업들이 주가상승을 이어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에 코로나 19로 인해 수혜를 입었던 많은 바이오 관련주들이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코로나 19가 재확산되던 시기에 주가가 폭등이 나오는 모습은 바이오 관련주들에서 빈번했으나, 이제는 시장 참여자들이 자주 학습되었기에 이전과 같은 변동성을 기대하기에는 현 상황은 역부족입니다.

 

 

 

 

 

 

 

 

그러나 오늘 필로시스헬스케어라는 종목에서 큰 상승에 다시 성공하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는데, 필로시스헬스케어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의약품생산과 독점공급계약 등을 영위하는 바이오계열과 유통 및 입대업을 영위하는 유통업, 두 가지 사업을 메인 사업군으로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작년 5월 현 대표의 취임과 동시에 사명을 현 필로시스헬스케어로 개명하면서 바이오 사업군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바이오 계열에서는 신생회사이지만 여러 부문의 독점공급계약을 달성하면서 주목받았습니다.

 

 

 

 

 

 

 

 

 

 

 

특히 메디컬 부문의 인공관절 독점공급계약을 달성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 현재는 이외로도 독일 젤리타(GELITA AG)그룹의 의료용 체내 흡수성 지혈제 (GELITA SPON 외 41종) 의 국내 독점 파트너로 활동중입니다.

 

 

 

 

 

 

 

 

 

 

 

 

 -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상승?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상승 원동력은 바로 일본과 체결한 코로나 19 진단키트 수출계약입니다. 2년에 걸쳐 바이오 강국인 일본에 코로나 진단키트를 무려 260억 이상 수출하는 계약을 따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는 필로시스헬스케어 최근 매출의 300%에 달하는 수준의 금액으로, 여러 성과를 나타내는 계약입니다. 이런 모습에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주가는 장 중에 거래정지가 잠깐 나올만큼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필로시스헬스케어 재무상황

 

 

 

 

 

 

필로시스헬스케어는 현재 회사가 보유한 독점장치의 수준보다 저조한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3개년간 영업이익이 적자를 보여주고 있고,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유통부문의 저조한 매출로 그나마 있던 당기순이익도 추가적으로 감소했습니다.

 

 

 

 

 

당연하게도 수익성이 적어 PER이 낮게 책정되고, 이는 저평가된 기업이라기보다는 그냥 돈을 못버는 회사라는 뜻으로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필로시스헬스케어는 바로 이번 코로나 19 진단키트 계약과 같이 추가적으로 재무부문에서 상승하는 변곡점이 왔다고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후로 매출이 개선되는지에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전망

 

 

 

 

 

 

 

 

 

 

 

필로시스헬스케어

 

 

 

 

 

필로시스헬스케어는 8월 말, 코로나 진단키트와 함께 수 차례 상한가를 달성하였습니다. 주가가 2000원도 못되던 필로시스헬스케어는 1주일만에 7000원까지도 올라가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물론 단기간에 7배나 오른 주가를 제대로 유지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다시 장대음봉을 모두 수복한 뒤, 현재 조정 구간에 진입했습니다.

 

 

 

 

 

 

아직 거래량이 죽지 않은 채 시장의 관심을 받고있고, 일본 수주 계약에 성공하면서 지속적으로 수급이 이어지고 있어서 20일 선 지지만 가능하다면 충분히 재상승의 요건을 갖춘 셈입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간

 

 

 

 

 

주간으로 보아도 저번 주에 비해서 주가는 떨어졌지만, 거래량은 증가했습니다. 비록 샛별형 캔들로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지만 기술적으로 나쁜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보조지표

 

 

 

 

MACD오실레이터는 현재 500을 상회한 채로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거래량이 받쳐주는 종목이다보니 주가가 유지되기 좋은 상황을 만들어 주는 모습입니다.

 

 

 

 

 

RSI역시 75부근에 있었으나, 이번 주를 기점으로 어느 정도 눌리는 주가조정이 있어서 살짝 아래꼬리가 내려오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이전 매물대를 해소하면서 주가 상승의 준비가 된다면 RSI역시 현재에서 큰 변동 없이 다시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수급

 

 

 

필로시스헬스케어는 개인투자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종목이고, 개인 투자자들의 수급으로 빠르게 상승했지만 이 뿐만은 아니였습니다.

 

 

 

 

 

 

바로 기관계 투자자들의 러브콜 역시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받아왔는데, 4000원 구간에서는 거래량이 저조한 구간에서도 기관계 투자자들의 수급을 통해서 주가를 잘 유지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금일 역시 투신과 은행의 대규모 매수로 상승세를 보였는데, 외국인의 대규모 매도만 아니라면 충분히 상승할 여력이 보입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차세대 코로나 19 관련주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그 명성에 비해서 아직 이렇다할 결과물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바이오 테마주에서 종목을 고른다면 눈여겨 볼만한 조건은 충족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