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주식시장은 정부정책의 영향에 따라서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정부에서 발표한 한국판 뉴딜 정책에서의 중점 중 하나는 바로 그린뉴딜입니다. 정부는 미래의 친환경 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발전시키는 방향을 가진 기업들을 지원하겠다는 취지를 밝혔습니다.

 

 

 

 

 

게다가 이 분야의 경제적인 규모가 엄청나게 크고,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는 지속적인 이슈가 되어왔던만큼 이번 뉴딜 사업의 발표는 시장에 큰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이러한 그린뉴딜의 수혜를 입은 종목들은 수소차, 전기배터리 등 다양한 산업에 포진해 있습니다. 그 중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종목은 바로 에너지사업을 영위하는 한화솔루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화솔루션이라는 기업과 그 주가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기본적으로 합성수지와 석유화학공업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로, 정유산업에 속해있는 기업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2020년 1월 사명을 바꾼 후, 미래기술에 집중하면서 에너지 소재기술과 탄소기술 등을 개발하는 회사로 거듭나며 그린뉴딜의 수혜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유망산업의 집합

 

 

 

 

 

다른 뉴딜 관련주들은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일부 분야가 주목받는 사업군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런데 한화솔루션이 다루는 세 분야는 모두 시장에서 이목이 집중되는 사업군으로, 주가 상승에 이슈가 되기 좋습니다.

 

 

 

 

 

 

케미칼은 언제나 코스닥의 중심이었고, 최근 그린뉴딜의 핵심인 재생가능산업과 친환경 기술이 집중된 첨단소재사업은 한화솔루션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끄는 사업군으로 떠올랐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주가상승 이유?

 

 

 

 

그린뉴딜사업의 핵심은 친환경사업입니다. 그 친환경 사업에 역점을 둔 한화솔루션은 수소차와 태양광이라는 메인 사업을 모두 꽉 쥐고있는 유일한 기업이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던 것입니다.

 

 

 

 

 

여기에 최근 수소차 관련 기업으로 유명한 미국의 니콜라의 지분을 크게 늘려가는 추세인데, 지분율 상승에 그치지 않고 미국 수소차 산업에 수소차 배터리와 충전탱크 등으로 진출할 것이라는 기대감까지 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한화솔루션의 주가는 니콜라의 주가 폭등과 함께 추가적으로 상승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재무상황

 

 

 

 

 

 

한화솔루션같은 경우, 정유산업을 영위하면서 매출원이 명확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다른 미래사업 개발 회사들은 단순한 기대감으로 투자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한화솔루션같은 경우는 탄탄한 영업익까지도 보유한 회사로 봐야할 것입니다.

 

 

 

 

 

 

 

이외로는 부채비율이 높아 자기자본비율이 떨어지는 모습이지만 대규모 시설확충이 필요한 사업이기에 충분히 감안할 수 있는 사안입니다.

 

 

 

 

 

 

 

 

 

게다가 이런 시설 및 기술 투자가 2020년을 기점으로 대부분 완성이 될 예정이고, 이후로는 매출에 연결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자본이나 부채비율은 향후 충분히 개선될 여지가 있고, 오히려 지속적인 R&D와 미래사업에 대한 투자는 한화솔루션의 의지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아직도 PBR이 1배조차 되지 않는 현 상황에서 미래사업으로써 성장할 가치가 엿보이는 한화솔루션의 PBR은 매력적이게 낮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한화솔루션의 주가상황은 어떤지, 주가전망은 어떠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한화솔루션 일간

 

 

 

 

 

한화솔루션은 다른 급등주들처럼 횡보구간을 길게 거치면서 하루만에 상한가를 가는 방식으로 주가가 상승하지는 않았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성장세는 지속적이면서 안정적인 모멘텀을 타고있기에 우상향의 차트를 보이는 중입니다.

 

 

 

 

 

 

근 3거래일간 조정구간을 보여주는 모습인데, 조정이 미미한데 비해서 거래량이 준수하게 유지되는 모습입니다. 하락하는 큰 음봉당시 거래량이 크게 터져 패닉셀도 예상이 되었으나, 현재 안정적으로 잘 버티는 모습입니다.

 

 

 

 

 

 

 

이런 식으로 올라간 자리를 잘 지켜준다면 충분히 이후에도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정구간이 다가왔고, 20일 선과도 이격이 많이 되어있어 분할매수로 접근하신다면 45000원도 열어두시고 접근해야할 종목입니다. 

 

 

 

 

 

 

 

 

 

 

 

 

 

 

 

 

 

한화솔루션 보조지표

 

 

 

보조지표에서는 우상향하는 그래프의 특징이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MACD 오실레이터가 3을 넘어갈 모습이고, RSI는 80을 넘었습니다. 75를 넘어선 구간을 꾸준히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좋은데, 현재는 그 이상의 좋은 모습을 보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또 그 관심이 한화솔루션에게는 좋은 관심으로 보입니다.

 

 

 

 

 

 

 

 

 

 

 

 

 

한화솔루션 수급

 

 

 

 

한화솔루션의 수급상태는 일반적으로 개인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받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거래량이 많은 종목인만큼, 단순히 개인투자자들의 수급만으로 이뤄지지는 않았습니다. 외국인과 기관계도 단타성 물량이지만 들어오는 것이 포착되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테마를 생각해볼때, 이후에도 충분히 외인이나 기관계(혹은 둘 모두의)매수세가 들어올 수 있는데, 그 때는 위에 나타나 있듯, 10000원의 주가도 순식간에 접어올리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한화솔루션에 기대감을 안고 계시고, 투자를 노리시는 분들도 계시겠는데, 현재 한화솔루션은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보입니다. 다만 조정구간이 근래 있을 수 있으니, 이를 기회로 보시고 조정구간에서 매수를 노려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