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19에 걸리고, 세계 여론 조사가 조 바이든 후보의 당선으로 추를 기울이면서 바이든의 정책에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예상되는 많은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그린뉴딜, 상생산업 등이 있는데 태양광 사업은 전통적으로도 이슈가 되는 사업분야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화솔루션을 떠올릴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를 제외하고도 신성이엔지가 이번 주 강한 상승세로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신성이엔지라는 기업과 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태양열 전지와 모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그린룸 사업이라는 이름의 공기청정기 관련 사업도 영위하고있는 그린뉴딜 시대에 수혜받기 좋은 조건을 갖춘 기업입니다.

 

 

 

 

 

 

 

 

 

 - 재무구조

 

 

 

 

 

신성이엔지는 몇 해 전까지만해도 적자를 면하지 못했습니다. 매출액은 꾸준했으나, 사업성이 떨어지는 제품과 안정화되지 않은 재무구조에 발목을 잡혔습니다. 그러나 2019년을 기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금년도 역시 매 분기 흑자 영업이익을 유지하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매출액은 큰 차이가 없으나, 영업이익률이 급성장하는 모습에서 제품의 사업성이 개선되었다는 점과 ROE의 증가로 미루어보아 재무구조 역시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가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 투자지표

 

 

 

 

 

수익성 자체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7년 크게 투자수익률에서 안좋은 모습을 보인 이후로 빠르게 정상화에 성공했고, 영업이익률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재무상태가 개선되면서 영업익 증가율도 따라서 늘었고, 지표상 하향세를 그리는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좋은 성장세에 컨센서스 역시 신성이엔지의 상승을 점치고 있는데, 흑자전환을 기점으로 금년도 어닝서프라이즈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후 이어지는 미래에도 그린뉴딜 산업의 핵심인 태양광 사업체로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미래시장의 개척을 통해 회사의 전망을 밝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에서 큰 변화가 없어 EPS는 큰 변동이 없지만 SPS에서 2000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거기에 최근 주가가 급하게 반등해와서 PER이 높은 모습이지만, 그럼에도 미래 성장할 부문을 생각했을때, 감안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오히려 이런 SMALL CAP 성장주의 PBR이 1.1이라는 점에서 신사업적인 면모를 통해 성장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런 잠재력과 성장성이 공존하는 신성이엔지. 이제 신성이엔지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신성이엔지 일간

 

 

 

 

 

신성이엔지는 5월에 2차 전지 관련으로 잠깐 상승했으나, 보유한 사업군이 마땅히 직접적 수혜주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9월에 들면서 그린뉴딜 사업의 정부추진으로 급격히 주가가 상승했고, 이후 2000원을 잘 지키면서 최근 바이든의 당선 가능성 상승흐름에 편승하며 재차 상승파동을 일으키는데 성공했습니다.

 

 

 

 

 

현재 모습으로는 일간 기준 샛별모습에 가까운(불완전 샛별형) 음봉으로 마무리되었는데, 좋은 신호는 아닙니다. 변동성이 크게 작용하는 모습이기에, 바로 매수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신성이엔지 월간

 

 

 

월간차트로 보았을때, 이전의 두 번 있었던 고점에서의 거래량과는 확연히 다른 거래량을 볼 수 있습니다. 전고점을 돌파하는데 성공한 지금 상황은 일반적으로 두 번의 폭락 이후 재기하기 힘들 수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 이후 압도적인 유동성을 바탕으로한 거래물량이 이를 모두 소화할 여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현재 구간인 전고점 지점을 잘 지켜내었을 때의 이야기이고, 현재 투자를 고려중이라면 투자 시 손절구간을 전고점으로 잡으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조지표

 

 

 

 

MACD 오실레이터는 현재 150을 돌파했으며, 미국 대선기간 동안은 현재 관심이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서 현재 기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RSI까지 75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치에 변동성은 있으나, 몇년간 넘지 못했던 75의 벽을 넘어선 점에서 확실히 이전과는 다른 기조를 포착할 수 있기에 이 점에서 좋은 모습으로 보입니다.

 

 

 

 

 

 

 

 

 

 

 

 

신성이엔지 수급

 

 

 

기관계 투자자들은 신성이엔지보다는 한화솔루션에 집중하는 모습이고, 개인투자자들의 스몰캡 투자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 역시 최근 한 달간은 중립적인 스탠스를 유지중인 모습인데, 바로 최근에는 외부기관에서 매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신성이엔지 호가창

 

 

 

금일 장이 마감된 뒤의 호가창인데, 시간외의 거래에서 엄청난 수싸움이 많았습니다. 특히 3355원 구간에서 후려치기가 대단했는데, 3285원에서 대규모 물량이 매도와 매수에 걸리면서 마무리되었습니다. 많은 관심을 받는 종목답게 눈치싸움이 엄청난데, 이런 구간에 굳이 들어가기보다는 열기가 좀 식은 다음 지켜보는 것이 난이도가 낮을 것입니다.

 

 

 

 

 

상승분을 깎아내리는 시간외 거래에서 긴장감이 연출되었는데, 이런 투자경고 과열종목은 급등이 나오더라도 본인분으로 여기지 않고 조정구간동안 전고점가격(약 3000원)을 지키는 것이 확인된다면 3차 상승파동을 노리는 것이 낫겠습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