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코로나 19의 재확산으로 다시 바이오 관련주들에 시장의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전부터 전통의 강자였던 씨젠이 생각보다 부진하면서 다른 진단키트주들이 각광받고 있는데, 이전부터 진단키트로 주목받던 엑세스바이오가 갑작스럽게 대폭락을 보여주면서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세스바이오와 그 주가의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는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는 첨단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현장에서 즉시 질병을 진단하는 RDT, 바이오센서, 분자진단 제품을 연구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력으로는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가지고 사업을 영위해 왔습니다.

 

 

 

 

 

 

 

 

 

 

 

 

빠른 검사시간과 휴대성으로 간편성을 확보한 진단키트로, 이외에도 추가적인 10가지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한 엑세스바이오지만, 말라리아 진단 제품의 특성상 영업이익이 저조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지 못한채 사업전망도 좋지 않았습니다.

 

 

 

 

 

 

 

 

 

 

 

 

 

 

 

 

- 코로나 19 진단키트가 살려낸 엑세스바이오

 

 

 

 

 

 

 

 

 

 

그러나 코로나 19의 확산과 이에 발맞춰 코로나 19 검사 진단키트를 개발하고, 미국 FDA의 사용 승인을 허가받으면서 순식간에 진단키트주로 발돋움한 엑세스바이오는 주가가 무려 20배나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말라리아 진단키트보다 더 가성비 좋고 이윤이 많이 남는 코로나 19 진단키트의 판매를 통해서 이전부터 적자를 면하지 못하던 엑세스바이오는 2020년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게 됩니다.

 

 

 

 

 

 

 

 

 

 

- 엑세스바이오의 2분기 실적

 

 

 

 

 

 

 

 

판매단가가 좋은 코로나 19 진단키트의 판매를 통해 영업이익률을 크게 개선했고, 이에 따라서 매출액의 상승과 함께 영업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엑세스바이오가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습니다.

 

 

 

 

 

코로나 19 진단키트라는 새로운 무기뿐만이 아니라 엑세스바이오 기업 자체에서도 꾸준히 사업구조를 개선해온 점이 시너지를 발생시켜 코로나 19가 확산되는 지금 많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엑세스바이오의 주가는 생각과 다르게 급락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긴장했는데, 심지어 8/21 기준으로 하한가에 도달해 종목이 거래정지까지 이어지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엑세스바이오의 주가와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 지 알아보겠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전망

 

 

 

 

 

 

 

 

 

엑세스바이오 일간

 

 

엑세스바이오는 여타 다른 진단키트 관련주들보다 늦은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7월 경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으면서 주가가 대상승했는데, 무려 20배 가까이 주가가 상승한 모습으로, 4번의 거래정지를 제외하고 단 한번의 하락없이 고점까지 상승했습니다.

 

 

 

 

 

그렇게 급상승을 반복하면서 제 2의 신풍제약으로 시장의 기대를 모았는데, 바로 8/21에 50%의 급등락을 반복하다 결국 하한가를 가면서 투자자들에게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주가가 20배 가량 오르는 모습에서 이미 시장 참여자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결국은 떨어질 것이라는 것을. 문제는 언제 떨어지느냐가 관건입니다. 고점에서 투자한 투자자들은 단 하루만에 주가가 반토막이 난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보조지표

 

 

 

엑세스바이오의 보조지표 RSI와 MAC오실레이터입니다. RSI같은 경우 100에 수렴하다가 순식간에 평균인 70으로 하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급등락을 반복하던 주가가 하한가를 갔으니 당연한 결과입니다.

 

 

 

 

 

MACD오실레이터는 아직 시그널을 반전시킬만큼의 하락세는 아니었습니다. 최근 너무 크게 주가가 오른 탓에 지표반전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추세가 급격히 꺾이는 모습이기 때문에 다음 주 반등이 없이 추락한다면 저점에서 매수를 노리는 투자는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간

 

 

 

주간차트에서도 긴 윗꼬리를 통해 엄청난 하락이 나왔음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거래량 역시 세력이 매집에 들어간 시기로 추측되는 기간의 합만큼 나왔기 때문에 앞으로의 엑세스바이오 주가전망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수급

 

 

수급량은 역시 기관계나 외인의 상승주체없이 세력의 상승으로 올리는 종목이다보니, 개인투자자의 연막에서 수급을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사모펀드 역시 개입이 없는 것으로 보아 추가적인 매집이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하한가 이후 엑세스바이오에 건전한 조정이 오거나 확산세를 보이는 코로나 19가 지속된다면 유동성을 바탕으로 다시 상승을 그려낼 수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가파른 패닉셀을 경험한 종목인만큼 재상승을 한다고 하더라도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고, 재상승을 못하고 다시 하한가를 가는 경우에 큰 손실이 담보로 잡혀있으니 현재로는 굳이 투자를 권하기 어려운 종목입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