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카카오의 실적 발표를 전후로 카카오의 주가가 큰 상승에 성공했다. 좋은 실적까지 보여주면서 비대면 시장에서 기대감을 크게 받았고, 아직까지도 좋은 성장세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2020/05/05 - [주식/투자용 기업분석] - 끝나지 않는 잠재력, 카카오

 

끝나지 않는 잠재력, 카카오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투자하면서 가장 많이 찾는 안전자산(막상 그렇지도 않지만)이라면 삼성전자가 대명사일 것이다. 개인 투자자들이 제일 선호하는 삼성전자와 이와 함께 다른 반도체 주들이 많이 인기를 얻었..

munm12345.tistory.com

카카오 관련해서 간단하게 분석한 포스팅

 

 

 

 

 

 

 

 

 

 

 

 

 

여기에 함께 주가가 오르는 주식이 있었는데, 바로 우리기술투자이다.

 

 

 

 

 

 

 

우리기술투자

 

 

https://www.futurekorea.co.kr/news/photo/201908/120002_121041_4038.jpg

 

 

 

사실 우리기술투자는 처음 상승세를 탈 때 대북관련 테마주들과 엮이면서 상승추세를 받았다. 정작 대북주와 큰 관련도 없는데 첫 상승세를 같이 했다.

 

그 이후 타이밍이 좋게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타면서 카카오와 함께 주가가 상승한 것. 카카오의 주가 상승은 비트코인의 영향력이 미미하지만 우리기술투자는 달랐다.

 

 

카카오와 우리기술투자가 왜 비트코인으로 연결되어 있는가? 바로 우리기술투자의 기업 특성 때문이다. 우리기술투자는 벤처캐피탈 기업으로, 유망한 기업이지만 모종의 이유로 자금 수급이 곤란한 벤처 기업들에 투자를 하는 기업이다.

 

 

 

 

 

 

 

 

 

 

 

 

 

기업개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 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음.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주)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우리기술투자는 이러한 특성덕에 투자하는 기업의 호조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기술투자의 투자 기업은 아래와 같다.

 

 

 

 

 

 

 

우리기술투자의 투자기업

 

 

 

 

 

 

우리기술투자에게 투자받는 위 기업들 중에서 두나무라는 기업은 국내 최대 비트코인 상장회사이다. 그리고 두나무의 지분 중 20퍼센트 이상을 카카오가 현재 보유중.

 

비트코인의 상승세와 주가가 치솟는 카카오가 보유한 시너지를 가진 두나무(업비트)는 우리기술투자에게 비트코인 관련주라는 테마를 얹어주기 충분했다. 이외에도 메디톡스의 상승도 한 몫을 거들고 있다.

 

 

 

 

메디톡스

 

 

 

 

 

17일 무허가 약품사용으로 판매정지를 당하면서 메디톡스의 주가가 급락하는 상황이 벌어졌었다. 기술적으로 상승하려는 자리에서 당한 엄청난 악재에 정신을 못차리는 갭하락을 보여줬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20/2020042003610.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무허가 원료 쓴 국내 보톡스 1위 메디톡스 위기... "과거 시술 부작용 점검회의 금주 개최"

식약처, 논란 메디톡신주 부작용 점검할 중앙약사심의위 이번주 개최 방침메디톡스, 해당 원액 이미 소진 현재 위험 ‘제로' 주장… 식약처 명령 취..

biz.chosun.com

 

 

 

 

그러나 이후 차분한 상승세와 외국인들의 매수로 금요일 20일 선을 회복하면서 강한 상승을 보여줬다. 기억으로는 금요일에 VI직전까지 갔던걸로. 이외에도 우리기술투자가 스폰하는 많은 기업들이 잠재력있는 기업들이기에 비트코인 테마주로 오르는 점을 제외하고도 여력이 있다고 생각.

 

 

 

 

 

 

 

 

 

 

 

 

 

 

 

우리기술투자(주간)

 

 

우리기술투자(일간)

 

기술적으로 살펴보면 현재 3435원구간에 도전하는 자리에 와있다. 일봉으로는 이미 20일 선을 크게 웃돌고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규진입에서는 전고점을 깨지 않는 이상 부담스러운 자리임은 맞다.

 

심지어 금요일에 상승구간 매물대가 강하게 쌓여있던 점에서도 부정적인 부분. 제일 중요한 것은 세력의 움직임이다. 우리기술투자는 과거부터 세력의 리프팅이 몇 번 있던 종목이라 매집이 확인되면 언제 뛰어오를지 모르는게 포인트

 

 

 

 

 

 

 

 

 

 

 

 

 

 

 

 

우리기술투자 수급

 

이외의 개인수급을 찾을 수는 없지만, 외국인과 기관계의 지속적인 매수세는 주목할만한 상황이긴하다. 따로 세력의 움직임 없이 주가가 상승세를 보일 수 있는 좋은 모습인건 맞다.

 

 

 

 

 

 

 

 

 

 

 

 

 

 

 

 

 

 

실적은 현재 양호한 모습. 투자기업답게 부채비율은 일정하게 관리되고 있고, 영업이익도 잘 나오고 있다. 무난한 재무표덕에 안정감있는 모습.

다른 벤처투자기업들에 비교했을때 유명세도 그렇고, 투자하는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도 그렇고 우리기술투자가 세력들이 펌핑하기에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당장 다음주에 매수를 시작하기에는 역시 매물대가 부담스러운 만큼 주의해야 하는 점도 많다.

얼마나 많은 수급주체들이 주목할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현재 비트코인과 연관된 점을 감안했을때 비트코인 시세역시 중요하게 지켜봐야하고, 바로 다음주에 저 매물대를 어떻게 청산해내는가 역시 신규 진입자들은 확인해야 할 듯. 이 정도를 빼고는 우리기술투자 자체는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