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시장 이슈

케이피엠테크 주가전망

assets maker 2020. 9. 28. 19:40

 

 

2020/09/24 - [주식/시장 이슈] - 하락장을 이겨낸 텔콘RF제약 주가전망

 

하락장을 이겨낸 텔콘RF제약 주가전망

최근 엄청난 기세로 주가상승을 이루어내는 종목이 있습니다. 연이은 폭락장에도 큰 폭의 상승세를 보여 화제가 된 텔콘RF제약. 오늘은 텔콘RF제약이라는 회사와 이 종목의 주가전망에 대해서 ��

munm12345.tistory.com

 

 

 

바로 얼마 전, 탈콘RF제약이 크게 투자했던 휴머니젠이라는 기업의 나스닥 상장으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적 있었습니다. 휴머니젠이라는 기업에는 탈콘RF제약 뿐 아니라 공동투자로, 케이피엠테크라는 기업도 함께 했는데, 당시 주가 상승 이후로 탈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는 서로 다른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케이피엠테크의 주가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피엠테크

 

 

 

 

 

케이피엠테크 역시 탈콘RF제약과 비슷하게 제약사업부와 기술사업부문으로 나누어진 사업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9/25에는 신주인수권을 발행하기도 해서 휴머니젠의 상장과 함께 크게 주가가 상승할 여력을 만들어 놓았었고, 실제로 52주 신고가를 달성하는 등, 엄청난 기세였습니다.

 

 

 

 

 

케이피엠테크 일간

 

 

 

 

케이피엠테크는 일간차트상 이전 갭상승 자리를 전부 메꾸는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한 기세로 상승하던 추세는 7400원 가량에서 하루만에 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떨어졌습니다.

이에 1차적으로 이전 갭상승구간을 메꾸는 하락과 추후 2차 하락까지 나오면서 조정치를 크게 맛보았습니다.

 

 

 

 

현재로서는 텔콘RF제약에게 대장주 자리를 뺏겼다고 생각이 들 만큼 상반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추세선 상, 3500원 자리만 지켜준다면 비록 대장주는 아니더라도 휴머니젠 테마에 얽힌 종목의 수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거래량을 살려서 충분히 반등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 월간

 

 

 

 

 

월간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는 역사적인 거래량을 통해서 52주 신고가를 갱신하는 모습입니다. 이전부터 4500원이 케이피엠테크의 주가에서 마의 구간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상승세는 코로나 19라는 유례없는 테마로 인해 7000원을 하루만에 넘기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하락 역시 하루만에 4000원까지 떨어지는 모습으로, 투자경고 주의까지 나오면서 저조한 상황인데, 3500원을 지키면서 4500원을 다시 돌파할 수 있는지가 기술적으로는 가장 큰 관건이 되겠습니다.

 

 

 

 

 

 

 

 

 

케이피엠테크 보조지표

 

 

현재 다행인 점은, 거래량이 충분히 살아있어서 MACD오실레이터가 아직 300이상을 유지하고있고, RSI도 이전 주 보다는 추세가 꺾였음에도 불구하고 75를 상회하면서 시장의 조건을 충족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이는 시장의 관심이 떠나는 경우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는 지점까지 올라가있는 케이피엠테크의 특성상 낮은 수치를 가진 종목보다 더 민감하게 봐야 합니다.

 

 

 

 

 

 

 

케이피엠테크 수급

 

 

 

 

가끔 투신을 비롯한 기관계나 외국인이 찾은 적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세력이 움직이는 특성을 가진 수급입니다. 탈콘RF제약이 외국계 회사들이 주목하고 들어온 점에 비해서 케이피엠테크는 확실히 수급면에서는 밀리는 모습입니다.

 

 

 

 

 

호가창

 

 

시간 외 거래에서 호가창은 매수대기행렬을 통해 주가가 방어될 수 있음으로 볼 수 있지만, 허매수일 확률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과대계상된 케이피엠테크의 매수층은 내일 상승의 증거로 보기에는 신용이 떨어집니다.

 

 

 

 

 

 

 

 

 

 

 

케이피엠테크 투자지표

 

 

 

 

 

동일 업종에서의 펀더멘탈이 최저 수준으로 보이는 케이피엠테크는 사실상 이번 테마주가 아니었다면 상승하기 어려웠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보유중인 효성첨단소재라는 종목이 펀더멘탈 상에서는 가장 효과적인 투자종목으로 판단됩니다.

 

 

 

 

활동성에서는 그나마 최근 5년도간에 비해서 종합적인 자산회전이 빠른 연도로, 코로나 19의 수혜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채권과 채무 사이클도 평균치에 비해 저조한 모습에서 활동성이 뛰어난 기업도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성장성 측면에서 보아도, 큰 메리트는 보이지 않습니다. 수익성을 살펴보아도 2018년 당시를 제외하고는 적자 개선의 여지가 보이지 않았고, 심지어 2018년도 제약사업부가 아니라 기술사업부문에서의 수익성 재고를 통해 영업이익이 상승한 것이었습니다.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저조한 영업이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나마 부채비율이 100%가 안되는 점이 안정성 측면에서는 좋게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피엠테크는 사실상 기업의 투자지표를 통한 메리트보다는 휴머니젠과 함께 코로나 19 관련 테마주로 보고 투자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점에서 마저도 텔콘RF제약에 비해 주가적인 입지가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기술적으로 추가적으로 반등하는 구간에서 수익을 낼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다른 종목을 알아보는 것이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성공 투자하시고 모두 부자 되세요~

 

by assets maker